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by ★★☆ 2020. 10. 12.

2021년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안녕하세요. 2020년도에 취업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코로나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얼마 전에 소방공무원 고시가 치러졌죠? 전년보다 컷이 평균 10점 정도 올랐고 시험 난이도가 전년보다 살짝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평균이 높아서 지금 적지 않은 소방 공시생들이 당황한 경우입니다.

이걸 말씀 드리는 이유는 일반행정과 경찰 공시생들이 많이 소방 쪽으로 넘어왔다고 분석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1년도에 경찰공무원 시험과목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어떤 내용을 중점적으로 보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 2021년 경찰공무원 시험일정, 경찰공무원 시험과목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꼭 확인하세요!

경찰공무원 시험 과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022년에 경찰공무원 고시와 목이 개편되기 때문에 2021년은 같습니다. 

2021년 경찰공무원 시험 과목

필수 : 한국사 영어, 선택 3과목 :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하지만 2022년에는 경찰공무원 시험 과목이 개편됩니다. 

2022년 개편된 경찰공무원 고시와목 한국사, 영어, 헌법, 형사법, 경찰학개(한국사와 영어는 검정제로 시행)

여기에서 검정 제라 함은 다른 검정테스트로 대체된다는 것인데요. 토플, 토익, 텝스, BIT, 플렉스, 지텔프, 토셀을 기준치 이상 달성하면 되고 한국사는 3급 이상 달성하면 됩니다.

그러니 나머지 헌법, 형사법, 경찰학개론의 중요성이 높아지게 되겠죠. 아무래도 다음과 같이 되면 교차지원이 불가능하겠죠.

솔직히 일반행정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찰로 동일시에 지원해서 넣을 수 있으니 이런 부분도 예방하는 것 같고 기존에 선택과목이었던 경찰 관련 지식들을 필수로 집어넣으며 좀 더 전문적 지식을 요청하는 것 같습니다. 

경찰공무원 시험 일정과 경찰공무원 시험 과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2년에 과목이 개편되고 개편된 첫 고시가라 어떠한 타입이며 형식인지 좀 불안한 부 사람이 많기에 이번 8월 고시와 내년 2021년 시련에 무작정 몰방하여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강이나 경찰공무원 학원은 가까운 곳보다 서울 압구정 쪽이나 잘하는 분을 확인해서 다니는 게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