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통풍 초기증상 원인 예방법

by ★★☆ 2020. 10. 11.

통풍 초기증상 원인 예방법

안녕하세요. 갑자기 관절이 아프고 부어서 많이 놀라셨죠? 바로 이 증상은 통풍과도 관련이 조금 있습니다. 통풍은 관절이 갑자기 아프게 되고 부으면서 발적 및 압력 때문에 일어나는 병인데요.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엄지발가락 관절에 잘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급성 통증(pain) 발작 시 통증(pain)이 너무 심해 한밤중에 자다가 깨서 응급실에 갈 정도로 심하고 가장 심한 경우 병원 다니면서 다리를 절뚝거리는 분도 계십니다. 엄청나게 무서운 병인데요. 이렇게 큰 병에 걸리게 되면 가장 또 무서운건 집에 있는 돈이 엄청나게 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무서운 통풍이라는 병인데요.

아래에 좀 더 자세하게 통풍 초기증상, 통풍 원인, 통풍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통풍 초기 증상

통풍 초기 증상으로는 관절의 부위가 붓거나 혹은 발적 되어 열이 나거나 후끈거리는 등의 병세가 일어난다고 합니다.통풍이 악화하는 경우 관절 주위의  붓기가 더 심해지고, 통증(pain)이 극심하여서 저녁에 잠을 잘 못 이룬다는 통풍 환자가 매우 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풍 증세는 환자에 그러므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붓기가 없는 상태에서 통증(pain)만 나타나는 예도 있습니다. 통증(pain)은 심한 사례에 발작이 오기도 하며 극심한 고통으로 의학계에서는 3대 고통이라며 합니다. 일단 통풍 초기 병세가 느껴지신다면 바로 의료기관으로 가셔서 진단을 받고 치유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후에는 도움되는 식관 행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 초기 증상 완벽하게 진단해야 합니다.

통풍에 걸렸을 때 조기에 알아차리지 못하고,관리가 미흡하면 만성으로 이어질 우려가 큽니다. 또한 발산율과 발목에 한정되어 있던 통증(pain)이 다른 관절로까지 번질 수 있으므로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통풍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잘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일치되는 병세가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발가락 발모 등의 관절이 붓기 시작했다.

2. 날씨의 영향 때문에 몸이 쑤고 저리다.

3. 잠이 들 때 통증(pain)이 남달리 더 심하다

4. 엄지발가락 주위가 빨갛게 부어 상승하고 통증(pain)도 있다고 합니다.

5. 뼈가 으스러지는 통증(pain)을 느낄 때가 종종/자주 있다고 합니다.

7. 남달리 잘 들기 전에 통증(pain)이 더 심하다.

통풍의 원인

통풍의 주된 근거는 요산 때문이라며 할 수 있습니다. 등 푸른 생선이나 고기 등에는 우리 건강에 꼭 요구되는 푸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퓨린 물질이 간에서 대사 되고 난 후에는 요산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산이 생성되면 신장 작용을 통해 오줌으로 배출하는 것이 정상적인 사람의 대사과정입니다. 하지만 서구화되는 식습관이 정상적인 대사과정을 약간씩 망이 드리기 시작합니다.

가공식품과 고 푸린 식품을 자주 먹어 요산 생성량이 많아지게 되고, 산성화로 인한 신체기관 손해를 수반하는  산성 식품 먹는 것으로 인해,신장 기능이 저하되는 겁니다. 결론적으로 저하된 신장기능 때문에 요산이  배출되지 아니하고, 관절에 쌓이게 되어 통풍을 유발하게 됩니다. 통풍은 관절이 갑자기 아프고, 부으면서 발적 및 압통을 가자 주변에서 일으키는 병으로, 엄지발가락 관절에 잘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급성 통증(pain) 발작 시 통증(pain)이 너무 심해 한밤중에 자다가 깨서 응급실에 갈 정도로 심하고, 심한 경우 병원만 나누어주기 다리를 절뚝거리는 분도 계십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은 통풍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통풍 예방법 

통풍은 고단백 신단을 주로 먹거나 술을 좋아하고 있는 사람에게 많이 탄생합니다.점차 젊은 층에서도 환자가 생기는 사유가 그겁니다. 서구화된 식관 행으로 계속되는 형태로 오르는 경향입니다. 그렇다면 식습관을 고치면 되겠지요. 첫째는 음주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붉은 고기를 많이 섭취하지 않습니다. 튀김이나 지방이 적지 않은 음식도 피합니다.

또한 과체중이시라면 서서히 몸무게를 줄여주면 큰 도움이 됩니다.튼튼한 생활을 하는 것이 제일 으뜸의 예방법인 것 같습니다. 피하면 좋은 음식들은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등 기름과 Protein(단백질) 적지 않은 음식입니다. 고등어 등 오 메가 3가 풍부한 어류와 홍합, 멸치, 조개 등 해산물은 퓨린이 적지 않은 음식으로 통풍에 부정적인 음식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게다래

통풍의 명약이라며 불리는 게다래는 한의학적으로 따스한 성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이 성질을 통해 요산이 체내에 쌓이지 아니하고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일조합니다.게다가 게다래와 혈중 요산 수치의 연관성을 보이는 연구 결과가 밝혀지기도 했습니다.실제로 고요산혈증을 앓고 있는 쥐에게 게다래 유효 요소를 투여한 임상시험 결과 쥐의 혈중 요산 수치가 일정 수준 저하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즉, 게 다래 섭취가 요산 수치 조절에 실효성 있는 도움이 된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증면된 겁니다.

옥수수수염

옥수수수염은 이뇨 작용을 촉진함으로써 요산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실제 체내에 있는 요산은 신장을 거쳐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것이 평범합니다. 이뇨 작용이 활발해지면, 그만큼 요산도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으므로 , 옥수수수염을 함께 섭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옥수수수염이 신장 기술을 개선하는데도 일정 부분 공헌한다는 점에서 알칼리성 복합 시 품에서 옥수수수염의 함유 여부를 살피는 것이 현명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푸린 함유량 그 자체가 낮으면서 칼륨이 가득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소변이 산성 성질을 띠는데 알칼리성으로 바꾸어 줍니다. 통풍 개선에 효율적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통풍 초기 증상과 예방법, 원인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통풍은 먹는 것이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만큼 식단 유지에 더욱 마음을 다해 관리해야 됩니다. 그러니 통풍에 좋은 음식들을 기반으로 식단 유지에 힘쓰셔서 건강하게 살아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통풍 전문 병원도 많으니 확인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