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잠복결핵 증상

by ★★☆ 2020. 11. 1.

잠복결핵 증상

오늘 소개할 내용은 잠복 결핵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핵은 결핵균이 사람 몸속에 들어와서 폐나 척추 같은 장기에 병을 일으키는 호흡기 감염병을 말하며, 결핵균은 주로 사람에서 인물로 되기를 거쳐서 전파됩니다.

콜록콜록. 토할 듯 기침하고 심각하게는 피를 쏟아내는 장면. 어렸을 적 드라마나 영화에서 봤을 것이다. 백색 페스트로도 불리는 결핵 환자는 흔히 다음과 같이 표현되고 있는데요. 과거 적지 않은 사람의 목숨을 위협한 감염병이 바로 결핵이었기 때문이였습니다.  발병률이 이전보다 낮아졌다고는 하지만 결핵은 아직도 현대인들의 튼튼함을 위협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 몸은 누가 지켜주는 게 아닙니다. 아래를 통해 잠복결핵 증상 자세히 확인하세요.

잠복결핵 증상

잠복결핵

결핵 증세는 기침, 흉통, 가래 등이 꼽힌다. 결핵에 걸리면 쉽게 피로해지고 체중 감소, 식욕 감퇴, 고열, 호흡 곤란 등의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결핵 초기증세가 쉽게 나타나지 않는 상황이 어마어마하다. 잠복 결핵이 대표적입니다.

잠복 결핵은 결핵균이 환자 건강에서 활동하지 않는 상태인데요. 결핵이 발병되진 않았으나 결핵균에는 감염된 입장을 의미하는 셈. 잠복 결핵일 때에는 보통 증세가 보이지 않는다. 결핵을 전염시키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기침 / 독감 증상 / 고열 / 식은 땀(night sweats) / 체중 감소 / 피로 / 가슴 통증(pain) / 호흡 곤란

잠복결핵 전염성

잠복이라는 말 자체의 뜻을 아는 사람들은 전염 여부에 대해서 없다고 판단을 내릴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그건 1차적인 생각일 뿐이고 이게 활동성을 띄는 순간 바로 감염이 될 수도 있게 됩니다. 문제점은 그게 사람의 상태에 그러므로 초기 증세가 다르게 나타나므로 본인이 인지하지도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발병될 수도 있다고 한다는 겁니다. 완치된 이후에도 재발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잠복일 때에는 언제 나타나도 이상하지 않겠습니다.

잠복결핵 치유방법 및 검사

검사는 감염 때문에 증세가 보이지 않아도 그 사람과 접촉을 했다면 꼭 해주는 게 요구되는데 투베르쿨린과 인터페론 검사가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상세한 것은 보건소에 가시면 국가의 지원으로 7천 원이면 가능하니까 꼭 검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도부터 정부는 결핵 검진, 치유 시 본인부담 면제 등의 지원을 본격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목적으로 20~39세 비정규직, 영세 사업자 등에 대해 건강검진 기반으로 확장했습니다. 건강검진 후 유소견자에 대해 확진 검사 비용, 기저질환자의 결핵검진 지출을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로 지원합니다. 또한 일반건강검진 후 폐결핵 유소견자 경우 확진 검사 본인부담 비용인 4~6만 원을 면제합니다. 건강은 누가 지켜주는 게 아닙니다. 나 자신이 지켜 나가야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