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감 예방접종 중지! 도대체 왜?!

by ★★☆ 2020. 9. 22.

긴급! 독감 예방접종 중지! 도대체 왜?!

안녕하세요. 긴급하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독감 예방접종 정부의 중단 발표인데요. 저도 독감 인플루엔자 4기 백신 무료 예방접종 요즘 제일 뜨거운 관심사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대상자도 이번 연도부터 만 13~18세, 만 62~64세로 목표가 확대되기도 했었고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이 된 사람도 가득한 가운데 독감 예방 접종이라도 똑바로 맞자고 생각하신 분 많으실 거예요.

그런데 국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비즈니스가 일시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22일로 예정됐던 가을철 코로나 방지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이 하루를 앞두고 백신 유통 절차 중에 생긴 영향으로 일시 중단된 겁니다. 뉴스 속보로 나올 정도라서 무려 접종 중단 소식 많이 놀라셨을 텐데요. 아직도 독감 무료 예방 주사 대상자인지 몰라서 검색하시는 분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21일 오후까지만 해도 정은경 중앙 방지대책본부장은 백신 무료 접종을 언급했었어요. 정부기관이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와 독감의 동시 유행을 차단하기 위해 21일부터 18세 이하 소아청소년을 기반으로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었습니다.

정은경 중앙 방지대책 본부장은 예방 접종 목표를 기존의 1,300만 명에서 1,900만 명으로 확장했다며 접종 백신도 3가 백신에서 4가 백신으로 변경해서 시행한다고 언급했었는데요.

질병관리청은 독감 무료 예방 접종 중단 소식에 대해 인플루엔자 조달 계약 업체의 유통 절차 중에 문제점을 발견해 내일(22일)부터 시작되는 국가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경영을 일시 중단할 청사진이라고 말했습니다. 가득한 사람이 독감 무료 독감 접종 목표를 확인하셨을 것입니다.

독감 청소년 및 영유아 접종 기간과 연령

만 13세~18세 청소년 독감 접종기간은 9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였고요.

(2002.01.01~2007.12.31 생)

영유아 독감은 9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1회 접종이었고 9월 8일부터 2021년 4월 삼십일까지 2회 접종이었어요. 다행히 충족한 예방 효과를 위한 2회 접종으로 8일부터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한 어린이에게 공급된 물량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청소년과 영유아 여태까지 맞은 독감 주사는 괜찮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발견된 백신은 22일부터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을 시작하려고 준비한 13~18세 어린이 대상 물량이라며 해요. 앞서 언급했듯이 8일부터 개시된 2회 접종 어린이 정해진 대상자 공급 백신 물량은 아니라고 합니다.

무료 독감주사 62세 어른 가능

생각으로 무료 독감 접종 62세 이상 어르신 독감은 연세 별로 무료 독감 접종 기간이 달랐어요.

만 75세 이상, 접종기간:10월 13일부터~12월 31일까지

만 70세~74세, 접종기간:10월 20일부터~12월 31일까지

만 62세~69세, 접종기간:10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질병 관리청은 해당 업체 인플루엔자 백신 보급을 즉시 중단했고 이미 공급된 백신에 대해서는 품질이 검증된 경우 차례대로 보급을 재개할 청사진이라고 합니다.

식약처에서는 질병청으로부터 시험 검사 의뢰를 받은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해 품질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고. 판단되는 항목에 대한 시험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설명했습니다.

정은경 청장은 임신부 및 만 18세 미만 어린이와 기존 2회 접종 정해진 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이 모두 중단됨에 따라 참가 의료기관 및 정해진 대상자에게 혼란이 야기되지 아니하도록 안내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현재까지 백신 접종자에 대한 이상 조짐이신고 된 사례는 없으나 이상 반응 감시를 더욱 철저히 강화할 청사진이라고 공표했습니다.

복잡 난해한 독감 접종 일정을 파악하고 숙지해서 의료기관을 방문하려고 하신 분들 아쉽게도 독감 무료 접종 중단 후에 다시 안내 사항을 기다려야 하겠어요. 전년까지는 독감 접종을 하기 위해 별다른 예약 없이 인근 병의원을 방문해 접종하면 되긴 했었는데요.

2020년 독감 예방접종 절차

기존 3기 무료접종 백신은 세 가지 독감 여과성 미생물을 막을 수 있는 백신이고요. 4기 백신은 네 가지 독감 여과성 미생물을 막을 수 있는 백신입니다.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제도 시행되고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전 국민 독감 무료 예방접종 기다리신 분들도 아쉽지만 지금 백신마저 일시 중단되었기 때문에 기대를 안 하는 게 낫겠어요. 이번 연도 독감 백신 무료 접종 정해진 대상자는 총 1천90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37%에 일치하는 규모입니다.

질병 청은 문자 안내 사항을 통하여 접종 중단 안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기존 (접종) 일정을 일시 중단하고 백신 물량 확보 경우를 보고 차례로 재개하게 됩니다. 독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동시 유행 차단 계획도 차질이 생길 수도 있겠어요. 독감 유행시기는 보통 A형 독감은 12~1월, B형 독감은 2~4월에 주로 생기는데요. 11월 초까지는 접종하는 것이 좋거든요.

유통과정 영향으로 일정 변경이 된 독감 백신 무료접종 중단 소식입니다.

아래는 사전예약제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입니다.

https://nip.cdc.go.kr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nip.cdc.go.kr

병의원 선택 및 접종 날짜와 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9월 말이나 10월 초에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독감 예방접종 주사 중단 이유

독감 무료접종 중단 원인 이유 궁금하실 텐데요. 독감 백신 조달을 맡은 의약품 도매업체는 냉동용 탑차에 백신을 실어 나를 때 탑차 냉장고 문을 연 채로 작업했다고 합니다.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 올라가면 백신은 변질할 가능성이 있거든요. 그래서 긴급하게 독감 백신 예방주사를 중단시킨 것이니 조만간 다시 독감 백신을 맞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전에 내가 독감 무료 대상자인지 꼭 확인 먼저 해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