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거울을 봤는데 어느새 주름이 져 있는 내 모습을 보며 주름 없애는 방법을 찾아야겠다 생각 많이 하셨나요? 저도 나이가 들면서 세월을 피해 가지 못해서 팔자주름이 많이 생겼습니다. 사람을 볼 때 가장 많이 보는 얼굴을 보면서 첫인상을 3초 혹은 10초 만에 첫인상을 파악하곤 하는데요. 동안이다 노안이다 판단할 때 많이 따지는 부분은 사실 그 사람의 주름으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음부터가 아니라 지금부터 피부는 관리하고 20대부터 관리하는 게 맞습니다. 나중에 관리하려고 하면 돈과 시간이 배로 들기 때문에 지금부터 관리하시고 피부 전문 피부과나 주름 관리해주는 병원을 가서 관리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자세한 궁금한 내용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팔자 주름 없애는 방법

1. 옆으로 눕지 않기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봤는데 하룻밤 사이에 주름이 더 깊어진 거 같은 느낌이 드신 적이 있던가요? 그렇다면 잠잘 때 모습을 어떻게 취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이나 유튜브를 본다고 옆으로 누워서 주무시지는 않았는지요? 팔자 주름은 베개에 눌린 뺨을 그래서 깊어지기 마련인데요. 턱을 괴는 습관 또한 팔자 주름을 깊게 만드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입과 볼 주위에는 피부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자극을 자주 주면 팔자 주름이 잘 생길 수밖에 없겠죠. 지금부터라도 주무실 때는 정자세로 주무시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2. 파운데이션 에센스 섞기

바쁜 직장인들은 아침에 화장을 성공적으로 하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이 아닌데요.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만 바르는데도 시간이 급한 경우에서 항노화까지 챙 기계는 힘듭니다. 하지만 피부를 위해서는 자외선을 돌봐주는 건 정말 귀중한 일인데요.

팔자 주름이 잘 발생하는 입가 주변은 남달리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만약에 별개로 자외선 보살펴줄 시간이 없는 분이라면 파운데이션에 안티에이징 크림 혹은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서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제일 좋은 건 주름 개선 기능이 포함되어있는 제품과 함께 섞어서 이용해주시는 게 좋겠죠?

3. 비웃음 짓지 않기

어색한 자리이거나 상대하기 쉽지 않은 직장 상사와의 회식장소에서는 어쩔 수 없이 비웃음을 짓게 되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인위적으로 짓는 미소는 입 주위의 주름을 깊게 만드는 제일 큰 원인입니다. 그 사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입 주위의 조직이 약하기 때문인데요.

이미 입 주위의 팔자 주름이 많이 생기고, 깊어서 고민이라면 하루 동안 3번 이상 입을 크게벌셔 아에이오우를 발음해보시기를 소개합니다. 아래 근육을 위쪽으로 올려주는 게 포인트기에 입을 크게 벌려서 또박또박 발음해주는 게 요점이며, 이런 방법은 주름을 가능하고 이미 있더라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 예방하기

음식 및 세안 지키기

1. 딱딱한 음식 먹지 않기

요즘 시대에서는 딱딱한 음식을 섭취할 기회가 적지 않은데요. 아메리카노를 먹고 남은 딱딱한 얼음이라든지, 견과류, 껌 등을 자주 섭취하는 행위는 팔자 주름을 발생하게 하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남달리 커피를 자주 마시는 건 피부를 건조하게 생성시키고 탄력을 잃게 하는 습관 중 하 연세지요.

2. 세안 방법 지키기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세안을 할 때는 클렌징폼으로 거품을 내고 얼굴을 빡빡 문지르면서 세안을 하시는데요. 사실 이 같은 습관은 피부에 불미스러운 습관 중 하나입니다. 클렌징을 하는 피부는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이기 때문에 소중히 다뤄주셔야 하는데요. 세안을 하실 때는 얼굴 표면의 자극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굴리듯이 세안해주는 습관을 들이시는 게 효과적이며, 또한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의 재생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2번가량만 해주시면 됩니다.

6. 아이크림 바르기

잠자기전 세안을 마무리하고 바르는 아이크림이야 말고 주름 케어의 중요 포인트인데요. 주름이 발생하는 사유가 유/수분의 바이오리듬이 무너지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크림을 통해 돌봐주는 것이 굉장히 막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달리 아이크림을 바를 때는 마사지를 하는 듯이 발라주시는 게 좋은데요.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으로 끝내지 마시고 느긋이 펴 바르듯이, 그리고 주름을 펴준다는 느낌으로 마사지를 해주신다면 팔자 주름을 없애는데 큰 보탬을 줄 겁니다. 얼굴 전체를 바꾸기는 어렵지만, 피부는 관리하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 고칠 수 있을까?

팔자주름은 고칠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는 30대 40대 분들이라면 주름 없애는 수술도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필러나 얼굴에 바르는 크림 등등 다양하게 나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 글만 보고 지나치지 마시고 꼭 행동으로 옮겨보세요. 지금이 얼굴 관리 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