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초 여성부통령 카멀라 해리스 이력, 나이, 태어난 지역

최초 여성부통령 카멀라 해리스 이력, 나이, 태어난 지역

안녕하세요. 드디어 길고 긴 투표가 끝나고 미국 대통령이 발표가 되었는데요. 미국 46대 대통령은 조 바이든입니다. 미국의 언론매체들이 일제히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조 바이든도 트럼프를 제치고 대통령이 되어 이슈였지만 또 다른 이슈는 바로 부대통령 관련된 내용입니다. 바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입니다. 그 이유는 미국 최초 흑인 부통령이고 미국 최초 여자 부통령이라고 하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와 다르게 미국은 부통령이라는 체계를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대통령이 공백이 발생하는 경우에서는 국무총리가 그 역할을 대신하는데 미국은 부통령이 대신하게 됩니다. 즉 대통령과 같은 위치인 셈입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바이든의 러닝메이트다. 흑인 여자라 미국 부통령이 된다는 사실이 속보로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최초대통령 여자로 당당히 이름을 올린 카멀라 해리스 이력, 나이, 태어난 지역은 어디인지 아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초 여성부통령

해리스 부통령 나이, 태어난 지역

해리스는 1964년생으로 이번 연도 56세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에서 이민자의 딸로 태어났고 부친은 명문 스탠퍼드대학교 경제학 교수, 어머니는 저명한 암 연구자 셨다고 한다. 해리스 부통령은 7살에 부모가 이혼하면서 엄가의 손에 자랐습니다. 카멀라 해리스는 12살 때 캐나다 퀘벡으로 이주했으며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거주했고 이후 미국으로 넘어와 워싱턴에 있는 하워드 대학교에서 정치학을 공부했고 UC 헤이스팅스 법률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카멀라 해리스 이력

2004년 이후 7년 동안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시 검사장

2011년 유색 인종 여자로는 최초로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

2014년 늦은 연세에 유대계 변호인인 더글러스 엠 호프와 혼인했다.

(엠 호프는 재혼이었고, 해리스 당선인은 초혼이다.)

2016년 캘리포니아주 연방 상원의원직에 도전, 당선되었으며, 법사위원회, 정보위원회에 소속돼 활기찬 의정활동 

2019년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공식 출마,

2019년 12월에 선거 자금 모금에 어려움을 겪으며 중도하차

2020년 8월에 바이든이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해리스 부통령을 러닝메이트인 부통령 후보로 지명

카 멀라 대비 해리스(영어: Kamila Devi Harris, 1964년 10월 20일)는 미국의 변호인이자 정치인이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민주당 소속의 캘리포니아주 연방 상원 의원을 역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1964년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태어났으며, 인도(타밀)계와 흑인의 혼혈이다. 어머니 샤말라 고팔란(영어판)은 인도의 타밀 식구에서 태어나 미국에 이민한 유방암 전문 과학자였다. 아버지 도널드 해리스(Donald Harris)는 아프리카계 자메이카인으로 태어나 미국에 이민하였으며 스탠퍼드 대학교 경제학과의 명예교수이다. 카멀라 해리스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에서 자랐으며 미국 사회에서도 해리스를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 여긴다.

1986년에는 워싱턴 D.C. 하워드 대학교에서 정치학과 경제학을 전공했고, 1989년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헤이스팅스 법학대학원 법무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0년 샌프란시스코 지방검찰청에서 일했으며 2004년부터 2011년까지 제27대 샌프란시스코 법무장관 겸 검찰총장,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제32대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 겸 현 검찰총장을 역임했다. 2017년 1월 3일부터 캘리포니아주 연방 상원 의원을 역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 1월 21일 2020년 미국 대통령 선대 부분 민주당 경선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2020년 8월 11일 조 바이든으로부터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민주당 부통령 후보로 지명되고 당선되었습니다.

여성 최초부통령 해리스 사상 및 대학교

어떻게 태어났고 대학은 어디를 나왔을까?

1964년 10월 20일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태어났다. 프로게스테론 수용체 유전자에 관한 연구와 유방암 연구 행동을 한 생물학자인 어머니 샤말라 고팔란은 1958년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의 영양 및 내분비학 대학원생으로 인도에서 미국으로 건너왔다. 고팔란은 1964년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녀 아버지 도널드 J. 해리스는 스탠퍼드대 경제학 명예교수로, 1966년 UC 버클리 대학 대학원 공부를 위해 1961년 미국에 도착하여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해리스는 여동생 마야와 함께 캘리포니아 버클리에 살았고, 잠시 버클리 중심으로 부의 밀비아 거리에 살았으며 그 후 웨스트 버클리에는 뱅크로프트 길의 복층으로 불리며 상당한 흑인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해리스가 유치원을 시작했을 때, 그녀는 버클리대학의 포괄적 차별 철폐 프로그램의 목적으로 버클리대학의 북 버클리대학에 있는 더 번창하는 동네의 공립학교인 사우전드오크스 초등학교에 버스로 보내졌는데, 이 학교들은 이전에 95%의 백인 학교였고, 인종차별 철폐 청사진이 삭힌 후 기어이 흑인의 비율이 40%가 되었다. 한 이웃이 규칙적으로 해리스 소녀들을 오클랜드의 한 흑인 교회에 데리고 가서 어린이 합창단에서 노래를 불렀다. 집단의 어머니는 그들을 힌두교 신화에 소개해 가까운 힌두교 신전으로 데리고 가서 가끔 노래를 불렀다.

어렸을 때, 그녀와 그 여자의 여동생은 인도의 남동쪽 해안인 마드라스(현 첸 연세)에 있는 어머니 식구를 여러 번 찾아갔다. 그녀는 민주주의와 여자의 주권에 대한 진보적인 관점이 그녀에게 깊은 상승을 준 은퇴한 인도 공무원인 외할아버지 P. V. 고팔란에게 강한 영향력을 얻었다고 말씀드린다. 해리스는 그 여자의 성인 생활 동안 내내 그 여자의 인디언 이모들과 삼촌들과 연락을 유지해왔다. 해리스도 자메이카에 있는 아버지의 식구를 찾아갔다.

그 여자의 부모님은 그녀가 7살 때 이혼했다. 그녀는 그녀와 그 여자의 여동생이 주말에 팔로 알토에 있는 집단의 아빠를 방문했을 때, 이웃의 다른 아이들은 그들이 흑인이라 그들과 함께 놀 수 없었다고 이야기했다. 해리스와 그 여자의 여동생은 12살 때 어머니와 함께 캐나다 퀘벡 주 몬트리올로 이사를 하였고, 샤일 랄라는 맥길 대학 부속 유대인 종합병원의 연구 및 교수직을 수락했다. 해리스는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초등학교인 노트르담데데스 니게스를 거쳐 1981년 퀘벡 주 웨스트 마운트에 있는 웨스트마운트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해리스는 워싱턴 D.C. 에 있는 역사적으로 흑인이 하워드 대학에 다녔다. 하워드 총리 시절 앨런 크랜스턴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의 우편물실 사무원으로 인턴 생활을 하며 경제학회를 이끌었고 토론팀을 끌어내고 알파 카피 알파에 합류했다. 해리스는 1986년 하워드를 정치학과 경제학으로 졸업했다.

그 후 해리스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헤이스팅스 법학전문대학의 법학전문대학원(LEON)에 입학하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돌아왔다. UC 헤이스팅스에 있는 동안 그녀는 흑법학생회 지부장을 지냈다. 그녀는 1989년에 주리 박사와 함께 졸업하였고 1990년 6월에 캘리포니아주 변호인(California Bar)에 입학하였다.

세계 최초 여성 부통령 카멀라 해리스, 그녀는 미국에서 어떠한 역할을 해줄까?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