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색입자 독감백신 부작용, 증상은?!

백색입자 독감백신 부작용, 증상은?!

안녕하세요. 요 근래 병원을 가보니 독감 백신 주사를 맞는 사람들로 웬만한 병원들은 가득 차 계신데요. 독감백신 상온 노출 때문에 중단했다가 2020년 10월 12일부터 다시 무료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또 부작용에 대한 지적과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독감백신에서 백색입자 발견이 된것입니다.

대략 63만 개가량이 백색입자로 인해서 업체에서 회수 조치되었습니다. 독감 백신 상온 노출 사건이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요번에는 독감 백신 백색입자, 하얀 침전물이 발견되어 61만 5,000명분이 전량 회수 대처가 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유통 과정상의 영향으로 독감 백신 48만 명분을 회수하기로 한 지 사흘 만에 또 이런 일이 발생하네요.

아래를 통해 독감백신 관련된 내용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독감 백신 상온 유출 사건 이후 정부는 안전을 다짐했지만 이번 사건이 또 발생하면서 13일부터 재개될 예정이었던 국가 예방접종 사업에 영향이 있는 것 아니냐는 근심이 되고 있습니다.

10월 9일 식품의약품 안전 처는 독감 백신에 대해서 연설을 열고, (주)한국 백신 사가 개발한 독감 백신 코 상자 인플루엔자 4가 PF 주 4개 제조단위 백신 총 61만 5,000개를 해당 제조사가 자신 회수하기로 확정했다고 공표했습니다.

최초 발견은 10월 6일 영덕군 보건소에서 독감 백신 내 백색입자가 발견되었다고 신고가 접수되었으며 긴급 수거와 현장조사를 벌인 끝에, 신고된 제품과 같은 제조번호 독감 백신에서 같은 백색입자가 확인되었습니다.

식약청의 성분분석 결과로는 맨눈으로 확인될 수 있는 입자는 단백질 99.7%와 실리콘 오일 0.3%였다고 공표했습니다. 백색입자는 항원 단백질 응집체로, 주사 부위 통증과 염증을 동반할 수 있겠지만, 독감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 문제점은 없지만, 국민 안심 차원에서 해당 제조사가 자진 회수하기로 확정했다고 합니다.

독감백신 백색입자 발생 이유

백색입자의 발생 요인으로는 제조 단계에서 원액과 주사 용기에서 생기는 영향으로 추정했습니다.

이번 제품의 사례에는 배소 중 상온 노출 등의 문제점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회수 대상 백신은 이날 오후 3시까지 이미 1만 7,812명에게 접종되었고 보고된 이상 사례는 국소 통증 1건 외에는 없었는데요. 이미 접종한 사람은 독감 백신에 대해서 식약청의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발표에도 우려의 목 음향이 나오고 있는데 아니나 다를까 백색입자 백신을 맞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55명이나 발생했습니다. 

 

단백질이 엉겨 백색입자가 됐다면 단백질이 변질했다고 봐야 하는 것 아니냐며 보건소에서 신고가 들어오지 않았다면 문제를 모르고 넘어갈 수도 있었다는 게 사람들 의견인데요. 상온 노출 건으로 백신 48만 개를 거둬가고 또 이번 사건으로 60만여 개를 또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으니 100만 개의 백신이 모자라게 된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독감 백신의 접종시기는 계속 연기되고 있으며 질병관리사령부에서는 협의해서 대책을 간절히 구하겠다고 하지만 13일부터 재개될 독감 백신 접종에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해당 백신 맞은 사람 18000명을 다 조사해야 된다 보고 있습니다.

백색입자 독감백신 부작용 증상 호소 사람들 특징

발열, 흰색 소변, 주사 맞지 않은 부위 통증 

독감백신 주사를 맞기 전에 대대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하고 독감 백신 맞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아직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을 안 하신 분은 빨리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및 독감 예방주사 예약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단계라고 하지만 아직 위험합니다. 내용 확인하실 분은 시간이 없더라도 아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