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0 건강검진 무료 대상자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2020 건강검진이 얼마 안 남았는데요. 혹시 내가 건강검진 무료 대상자인지 모르신다면 그것 먼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매년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이번 연도만큼 내 몸에 대해 걱정하는 때가 없는데요. 저는 직장인 가입자라서 매년 건강검진을 받지만 지역가입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혹 내가 지역가입자라면 건강검진 무료 대상자인지 꼭 먼저 확인하세요!

일단 무료 건강검진 선택자는 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야 합니다. 그리고 2020년은 만 20세 이상의 짝수년도 출생자로 해마다 바뀌게 됩니다. 과거에는 만 40세 이상이 무료 건강검진 선택자였지만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사실 제일 좋은 방법은 건강인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무료 건강검진 선택자 조회를 해보는 겁니다.

건강인에서 조회하는 화면을 보여 드리기 전에 균형적인 내용을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역가입자는 가구주와 만 20세 이상 세대원 중 짝수 연도 출생자가 피부양자는 만 20세 이상 짝수 연도 출생자입니다. 2021년에는 홀수년도 출생자가 되겠죠

취준생, 학생, 가정주부 등도 무료 건강검진 선택자에 일치합니다. 건강검진 항목은 연세에 그러므로 차이가 있으므로 앞에서 말한 대로 조회를 해보는 게 중대합니다.

이번 연도 선택자라면 12월 31일까지 받아야 합니다. 만약에 작년도 상대인데 검사를 받지 않았다면 신청을 통하여서 기본검진까지는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그럼 건강 in에서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여기에서는 무료 건강검진 선택자 조회나 결과 확인, 문진표 작성 등 가득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이용하면 공인면허증 등록이 요구됩니다. 아무래도 몸에 관한 개인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보안을 철저하게 하는 것 같아요. 물론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깔리는 것은 거부감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은 앱에서 선택자 조회하는 게 조금 더 쾌적하실 거예요.

일단 로그인을 해야 해야 됩니다. 공인 면허증만 있다고 한다면 별개로 회원 접수는 필요 없고 주민등록번호와 로그인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공인 면허증을 찾아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건강인 홈페이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다른 과정 없이 바로 무료 건강검진 선택자 조회가 됩니다. 일반검진을 보면 본인부담 없으므로 되어 있습니다. 비 목포는 검진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구분을 보면 목표가 되는지 알 수 있고 국가에서 의료비 지원상 대인지 여부에 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아래를 보면 내 주변 검진기관 찾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로 주변 인근에 병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가량만 확인하면 무료 건강검진을 놓치지 아니하고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막판으로 건강검진을 확보하기 전에 조심 사항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2020년 건강검진 주의사항

 

건강검진 전에는 금식 시간을 지키는 게 무엇보다 중대합니다. 보편적으로 8시간 전부터 금식을 하는 게 추천사항이고 이때 물도 함께 지켜주는 게 좋습니다.

검사 전날에는 되도록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는 게 좋고 위내시경을 하는 분들은 특히 좀 더 깨끗하게 위를 비우는 게 좋은데요. 오전에 검사가 있다고 한다면 전날 8시 이전까지 끼니를 마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물도 금식 시간을 지켜야 하는 근거가 때때로 물에 의해서 빛이 굴절돼서 검사의 정확성에 개입된다고 하네요. 3일 전부터는 금주하는 것도 추천사항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커피, 껌, 그리고 색깔이 있는 음식도 되도록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근래에는 수면으로 하는 검사도 가득한데요. 될 수 있으면 운전을 직접 하는 건 피하는 게 좋습니다. 물론 일정 며칠이 지나면 괜찮은 표현을 받지만, 혹시 모를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서라고 해요.

건강 지키는 방법 팁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첫째 꾸준한 하루 30분 걷기, 둘째 소식하기, 셋째 긍정적인 생각하기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각종 영양제 챙겨먹기인데요. 내가 음식으로 내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를 먹는 것입니다. 체크 하셔서 영양제 꼭 챙겨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