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하이선 예상경로 현재위치 (9월5일 최신)

안녕하세요? 다들 안녕하시죠? 요즘 들어 왜 다음과 같이 태풍이 많이 오고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날씨의 이상 때문인지 몰라도 저 포함해서 모든 분들이 태풍이 반갑지만은 않은데요. 다행히 저는 8호 태풍 바비의 영향은 크게 받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9호 태풍 때문에 피해가 엄청나게 많이 있었던 것 같더라고요. 얼른 복구가 되었으면 좋겠답니다. 9호 태풍 마이삭 다음으로 연이어 오고 있는 10호 태풍 어떻게 오고 있을까요? 정말 바로 다음 태풍 10호 태풍 하이선 과연 어느 수준의 규모이며 예상 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검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태풍 하이선의 경로와 현재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0호태풍 하이선

10호 태풍 하이선은 중국(China)에서 제시한 이름이랍니다. 매년마다 태풍의 이름을 전 세계적에서 내곤 하는데 이번 10호 태풍은 중국에서 제시한 단어인 것이죠.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해신이라는 의미로 바다의 신을 의미한답니다. 이제껏 총 3회 하이선의 이름을 가진 태풍이 있었는데요. 2002년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활동한 25호 태풍이 첫 번째였답니다 두 번째는 2008년 11월 16일부터 1일 주일까지 활동했고 20호 태풍이었어요. 세 번째는 2015년으로 4월 4일부터 6일까지 활동했던 5호 태풍이랍니다.

이번 태풍 하이선 다음 태풍이 생기면 그 이름은 노을이랍니다. 11호 태풍은 노을이 되겠네요. 이것은 한국이 제시한 게 아닌 북한이 제시한 태풍 명칭이랍니다. 그럼 당장 하이선의 위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편하게 비교해보기 위해 이번에 오는 9호 태풍과 비교를 해보자면 그래도 이삭보다는 세기가 조금 약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크기는 대다수 비슷하다고 느껴지긴 하지만 다행히 마이삭보다는 조금 덜할 것 같다는 참작이 들었답니다. 그렇지만 뉴스에서도 연일 보도되는 게 마이삭의 경우 크나큰 힘을 가진 태풍이라며 합니다. 그 이유는 바다의 온도가 높기 때문인데요. 바다의 온도가 높으면 태풍의 위력은 강력해집니다. 9월 6일 13시에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일본의 구마모토시 남동쪽에 있게 되는데 좀 더 빠르게 북상할 것으로 예상한답니다. 지난 태풍들도 이곳을 많이 지나쳐갔는데 피해가 많진 않을지 우려가 되는 상황입니다.

10호 태풍 하이선은 우리나라 경상도 우측으로 지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동해를 지나간다는 점인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태풍의 이동 경로는 오른쪽이 위험하답니다. 동해를 지난다는 것은 한반도는 가항 반원에 해당이 돼 바람의 피해가 작게 나타나죠. 반면에 태풍의 경로가 서해로 지나가게 된다면 한반도는 태풍의 오른쪽인 위험 반원에 속해 태풍의 피해가 크게 나타난답니다 따라서 8호 태풍 밥이 때 크나큰 피해가 예상됐었던 것이랍니다 위험반원에서는 편서풍 바람의 방향과 태풍의 방향이 같아서 바람량이 증폭되기 이기에 풍속이 강하고 파도도 높아 위험하답니다. 그래서 침수의 위험이 있습니다.

9월 일주일 아침 6시에는 강원도 동쪽을 지나게 된답니다 육지를 관통하지 아니하고 그대로 해상으로 지나가게 되어 계속해서 태풍의 가항 반원으로 위치하게 된답니다 이 부분은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9월 일주일 12시가 되면 북한으로 넘어가게 되어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될 것으로 보인답니다 다음과 같이 10호태풍 하이 서은 마무리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가장 정확하고 간략하게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10호 태풍 하이선 최신 정보

하이서 예상 경로 간편하게 한 번 더 말씀드립니다.오늘 (9월 1일) 21시 저녁 무릎, 괌 북쪽 약 780km 부근 해상에서 제10호 태풍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10호 태풍의 이름은 하이서 이며 중국(China)에서 제시한 개인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의미한다며 합니다. 현재 태풍의 이동속도는 시속 20, 진행방향은 남남서 쪽이며 중심으로 부근 최대풍속은 시속 61(초속 17m), 강풍반경 200이라며 합니다. 태풍은 3일 오전 9시 괌 북북서 쪽 약 1,070 부근 해상을 지나, 4일 오후 9시에는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 쪽 약 870 부근 해상에 다다를 관측이며 이후 5일 오후 9시에는 오키나와 동쪽 560 부근 해상을 지난 태풍은 6일 오후 9시에는 일본 가고시마 북동쪽 약 100 부근 육상을 지날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기상청에서는 태풍 하이서에 대한 다음 정보는 2일 오후 4시 30분쯤 발표된다고 합니다. 제9호 태풍 마이삭이 한반도로 접근하고 있는 가운데 10호 태풍 하이선 경로 까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번 기회에 태풍에 의한 비에 의한 침수나 차 침수 집 침수 되지 않게 미리 미리 물품 사서 대비하시고 그리고 내가 손해를 봤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 (예를 들어 보험)이 있다면 꼭 미리미리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 최종 확정

9월 2일쯤 일본 기상청에서는 한반도를 관통한다고 하였으나 2020년 9월 5일 한국 기상청의 예보에는 동해쪽 부산쪽을 거쳐서 북한으로 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기상청에서 말하는 내용은 틀렸다 볼수 있겠네요.

그렇지만 태풍이 동해를 지나가도 강한 돌풍을 동반하기 때문에 비상대책 세우시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